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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이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브랜드 퍼포먼스 아이콘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S, ‘밴티지 S(Vantage S)’를 공개했다.
밴티지 S는 브랜드 최신의 디자인 기조 및 경험 등을 바탕으로 개발된 밴티지를 더욱 강력하고 특별하게 다듬은 차량으로 최고 출력 680마력의 성능, 그리고 다채로운 부분에서의 더욱 고급스럽고 특별한 요소들을 담아내며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애스턴마틴의 새로운 퍼포먼스 아이 공무원성적 콘, 밴티지 S는 어떤 차량일까?
애스턴마틴 밴티지 S
성능의 미학을 담아낸 디자인
새롭게 등장한 밴티지 S는 지금까지의 애스턴마틴이 그래왔던 것처럼 강력한 프리랜서대출조건 성능과 동시에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 특별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덕분에 밴티지 S는 전면 디자인은 물론이고 모든 부분에서도 ‘보는 즐거움’ 그리고 감탄을 자아낸다.
밴티지 S의 전면에는 새로 적용된 중앙 장착형 보닛 블레이드가 밴티지 S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여기에 브랜드 고유의 감성이 담긴 헤드라이트와 바디킷, 그리고 스포티한 감성의 국내산한우 바디킷은 물론이고 특유의 유려함이 돋보이는 보닛 라인의 열출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S
특히 ‘보닛의 디테일’ 역시 특별함을 자아낸다. 브래늗의 설명에 따르면 밴티지 S의 보닛에 씨티은행대출이자 자리한 독특한 벤트는 글로스 블랙 또는 2×2 트윌 카본 파이버로 마감되어 더욱 대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자아내며 ‘엔진의 열기’ 배출에도 용이하다.
측면에서는 특유의 유려한 실루엣과 볼륨감을 통해 고급스러운 감정을 자아낸다. 특히 전륜과 후륜 펜더의 볼륨은 럭셔리 GT는 물론이고, 전용의 휠 및 21인 옵션 전남대학교 대학원 휠 등으로 애스턴마틴 만의 강력한 주행 성능, 그리고 뛰어난 미학에 힘을 더한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S
참고로 밴티지 S에 적용된 S 배지는 수작업으로 제작되어 더욱 특별한 매력을 자아낸다. 황동 소재를 단조로 제작한 S 배지는 붉은색 글래스 에나멜 수지로 화려함을 더하고 아웃라인은 크롬으로 채워진다.
이어지는 밴티지 S의 후면 디자인은 전면의 볼륨과 유려함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다. 곡선을 통해 연출된 풍부한 볼륨은 물론이고 새롭게 다듬어진 리어 램프, 그리고 차체를 가로 지르는 데크리드 스포일러 등이 차량의 매력과 완성도를 대폭 끌어 올린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S
더욱 특별한 공간을 자랑하다
밴티지 S의 실내 공간은 외형만큼이나 고급스럽고 특별해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특별한 경험’으 보장한다.
최신의 애스턴마틴 인테리어 구성을 바탕으로 수평적이면서도 깔끔하게 다듬어진대시보드, 그리고 각종 기능으로 가득 채워진 센터페시아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사양에 따라 다채로운 매력의 고급 소재를 적극적으로 적용해 ‘감각적인 만족감’ 역시 끌어 올린다.
우수한 그래픽을 자아내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물론이고 정교하게 다듬어진 다이얼 및 버튼 등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기능의 편의성’ 및 우수한 사용성의 매력을 보장한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S
더불어 시트 상단 숄더 패널에는 차량 컬러에 맞춘 ‘S’ 로고 자수가 품격 있게 수놓아진다. 약 2,500개의 스티치와 16미터가 넘는 실로 완성된 S 로고 등을 더해 럭셔리 GT의 매력을 드러내고, 윙 엠블럼 역시 자수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인테리어 패키지 옵션을 제공해 실내 공간과 금속 소재의 연출, 질감 등에 차별화를 더할 수 있다. 또한 알칸타라를 비롯해 각종 가죽, 색상의 조합 등 여러 요소들을 설정할 수 있어 ‘특별함’에 힘을 더한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S
680마력을 자랑하는 밴티지 S
밴티지 S는 말 그대로 강력한 성능으로도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애스턴마틴 최신의 기술로 벼려낸 V8 4.0L 트윈터보 엔진은 680마력과 81.4kg.m에 이르는 폭발적인 토크를 구현, 도로를 비롯해 트랙 위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장한다.
특히 S 모델의 특성에 맞춰 가속 페달의 반응성과 조작 감도를 정밀하게 다듬었다. 드라이브 모드별로 최적화된 전자식 스로틀 맵에 맞춰 설계된 페달 저항은 조작과 반응의 조화를 이끌며, 밴티지 S는 차량과 운전자 사이의 일체감을 한층 강화했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S
변속기와 구동계, 그리고 런치 컨트롤 등의 대대적인 개선 역시 더해지며 정지 상태에서 단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200km까지도 10.1초 만에 도달한다. 덧붙여 최고 속도는 325km/h에 이르며 ‘하이엔드 퍼포먼스’에 방점을 찍는다.
이와 함께 구조적인 요소들의 대대적인 개선을 이뤄냈다. 앞서 설명한 바디킷과 데크리드 스포일러 등의 조합을 통해 최고 속도(325)에서 44kg의 리어 다운포스를 추가로 확보, 합산 다운포스 111kg를 확보, 안정감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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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패키지에서는 빌슈타인(Bilstein) DTX 어댑티브 댐퍼는 하드웨어 튜닝과 소프트웨어 보정을 통해 전면부 조향 감각과 응답성이 한층 정교해졌다. 또, 후방 보조 스프링 강성을 낮춰 저속 주행 시 압축과 반발력을 보다 자연스럽게 조율한다.
여기에 변속기 마운트 강성을 10% 줄여 강력한 성능과 함께 한층 부드럽고 섬세한 승차감의 경험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각종 마운트 및 일부 부품 등을 새롭게 다듬어 한 차원 높은 주행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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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공개된 밴티지 S는 공개와 동시에 주문을 시작했고, 고객 인도는 올해 4분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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